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모음 및 원인 해결방법 총정리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에러코드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문제가 없더라도 나중에 생길 수 있는 에러코드 해결 방법을 위해 미리 즐겨찾기 추가 및 저장을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래에서 보일러 고장 시, 각각 에러코드별 대처법부터 가스 냄새, 온수가 나오지 않을 때 조치 방법 등 모든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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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

린나이 서비스센터

보일러 고장 시 가장 자주 문의 하는 곳이 서비스 센터입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주변 린나이 서비스센터 위치도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린나이 보일러 기사 출장비

린나이 보일러 기사 접수

린나이 보일러 기사 출장비는 평일 2만원, 주말/공휴일 24,000원 입니다. 기사분출장을 원하시는 분은 린나이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접수 하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상세 해설

린나이 보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에러코드들은 사용자가 집에서 간단한 조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각 에러코드의 발생 원인과 해결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02

원인

시스템의 일시적 오류로 난방 또는 온수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보일러 전원을 재부팅합니다.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아 난방이나 온수를 시도하세요. 만약 문제가 계속되면 린나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세요.

에러코드 07

원인

연속적인 온수 사용으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결방법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재가동합니다. 만약 온수 배관에 누수 가능성이 의심된다면 즉시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11

원인

가스 공급 중단 또는 점화 시스템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 후, 난방을 중단하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에러코드 12

원인

가스공급 압력의 이상 또는 연소 불안정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다른 가스 기기의 작동 여부를 통해 가스공급 압력을 확인합니다. 가스공급 압력에 문제가 있으면 가스공급처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에러코드 14

원인

내부 온도가 과도하게 상승하거나 회로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보일러 사용을 중단하고,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 버튼을 눌러 재가동합니다. 문제가 반복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세요.

에러코드 15

원인

물 순환 시스템에 문제가 있거나, 급수 라인에 동결 또는 막힘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급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급수 및 난방 배관의 동결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시 전원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여 재시동해보세요.

에러코드 16

원인

보일러 내부의 과열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장치 작동입니다.

해결방법

각 방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필요시 난방 배관 내의 공기를 빼내고, 난방 필터를 청소하여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세요.

에러코드 17

원인

보일러나 난방 시스템 내에서 물 누수가 감지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보일러, 난방 배관 및 분배기에서 누수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필요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에러코드 44

원인

전원 공급과 관련된 이슈로 인한 오류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아 보일러를 재가동합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보세요.

에러코드 48

원인

가스 누출 또는 경보기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보일러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의 점검을 받으세요.

에러코드 56

원인

물 공급에 문제가 있거나, 물 수위가 정상 범위를 벗어났을 때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급수밸브의 개폐 상태를 확인하고, 단수 여부도 점검하세요.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에러코드 89

원인

보일러 내부 또는 외부 파이프의 동결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열선이나 기타 방법으로 해동 작업을 진행하고, 파손된 부분이 있다면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90

원인

배기구의 막힘 또는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배기 연도의 설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세요.

Wi-Fi 관련 에러코드

린나이 보일러의 Wi-Fi 기능과 관련된 에러코드들은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에러코드의 발생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린나이 WIFI 문제

에러코드 Fail 1 / Fail 2

원인

실내온도조절기의 Wi-Fi 통신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는 통신 오류나 연결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실내온도조절기와 Wi-Fi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통신 오류가 있는 경우, 보일러의 전원을 재부팅하거나 Wi-Fi 설정을 다시 수행해보세요.

이 문제가 지속된다면 린나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요청하세요.

에러코드 Fail 3 / Fail 4 / Fail 6

원인

무선공유기의 비밀번호, 인터넷 연결 상태 또는 보안 설정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무선공유기의 비밀번호와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또한, 공유기의 보안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검토합니다.

이 설정들을 확인 후 재설정해보세요. 만약 문제가 계속된다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Wi-Fi 연결 관련 지원을 받으세요.

에러코드 Fail 5

원인

실내온도조절기의 사용자 등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특히, 등록 모드에서 10분이 경과하였을 경우 이 에러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실내온도조절기의 사용자 등록 절차를 10분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등록 절차를 다시 시도하면서 각 단계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하세요.

등록 과정에서 문제가 지속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지원을 받으세요.

그 외 기타 증상 및 해결 방법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린나이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증상들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상세히 안내드립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원인

가스 누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므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즉시 가스 사용을 중단하고 모든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세요. 그 후, 가스 공급처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성냥이나 라이터 등 불꽃을 사용하는 행위는 피하시고 전기 스위치나 기타 전기기기의 사용도 중단하세요.

배기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원인

배기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배기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급배기구의 상태를 점검하고, 막힘, 손상, 꺾임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발견된 경우, 즉시 수리를 받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점화되지 않는 경우

원인

전원 문제, 설정 온도 문제, 가스 공급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전원코드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설정 온도가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가스 공급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

원인

온수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는 수압 문제, 온수 정 문제 등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온수 전원 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수압이 정상적인지 검토하세요. 또한, 필요시 온수 설정을 조절하거나 점검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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